강원도 속초맛집 추천, '속초항아리물회'…신선한 제철 해산물의 식감 그대로 느껴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18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속초항아리물회]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선선한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9월, 여행객들로 속초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속초는 동명항, 속초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 등으로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뛰어난 자연 경관을 볼 수가 있는 여행코스로도 꼽히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지역이기도 하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 비해 서울 수도권 지역과도 거리가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1박으로 다녀오기에 부담이 없으며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가 좋은 곳이다.

속초가 가을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바로 물회, 오징어순대, 대게, 감자 옹심이 등과 같은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가 있기 때문인데 여러 먹거리 중에서도 최근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 메뉴가 바로 '물회' 이다.

물회는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시원한 육수 안에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야채들이 올라가기 때문에 맛은 물론 영양까지 톡톡히 챙길 수가 있어 요즘 속초 필수 먹거리로 꼽히고 있다.

이로 인해 속초물회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속초항아리물회" 가 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인기몰이 중에 있다.

이 곳이 속초맛집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직접 제작한 항아리 그릇과 이곳만의 특별한 특제소스에 있는데, 직접 제작한 항아리 그릇은 물회 특유의 시원함과 신선함이 그대로 보존돼 손님들의 입맛을 더욱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이곳만의 특별한 특제소스까지 가미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가을철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속초를 찾는 여행객 및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맛집으로 꼽히는 속초항아리물회는 가을여행의 성수기 시즌인 만큼 대기인원이 많아 사전예약이 필수다.

사전예약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