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하반기 퀀텀점프]SK하이닉스, 모바일 DRAM으로 하반기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7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하이닉스 로고[사진=SK하이닉스 제공]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SK하이닉스가 모바일 DRAM과 서버제품을 통해 하반기 수익성 강화에 나선다.

SK하이닉스는 27일 심각한 수요 둔화로 PC DRAM 제품 가격 하락폭이 커지는 상황에 대해 이 같은 대응 전략을 밝혔다.

지난 2분기 실적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1분기 대비 매출 4%, 영업이익 13% 각각 감소하며 4조6390억 원, 1조3750억 원을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27% 증가했다.  

이같은 상황에서 SK하이닉스는 모바일과 서버 부분을 하반기 주력 사업으로 선정했다.

SK하이닉스 측은 향후 DRAM 시장 고용량·고성능 DDR4 기반의 서버와 모바일 중심 수요가 증가해 우호적인 시장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낸드플래시의 경우 모바일 신제품 출시 및 SSD 시장 확대 등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대했다.

이에 따라 모바일 DRAM 출하량을 하반기의 40% 수준까지 늘리고 PC DRAM의 비중은 20% 수준까지 감소시킨다는 계획이다.

낸드플래시의 경우 원가경쟁력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2분기부터 생산이 시작된 16nm TLC 제품의 비중을 대폭 확대한다. 또한 3D NAND의 2세대 제품 개발을 3분기 내로 완료해 소규모 양산 준비를 갖추고, 3세대 TLC 제품 역시 연내 개발을 완료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D 수요 성장에 대응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현재 장비를 반입하고 있는 M14 FAB은 연말까지 양산성 검증을 마치고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준비해 선도 메모리 업체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며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메모리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의 투자는 2분기 입고 기준으로 1조8000억원, 상반기 누적 3조7000억원을 집행했으며 환경 안전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인프라 투자 등이 추가되면서 당초 계획보다 증가한 6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