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생들, u헬스 UCC 공모전서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19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서대 영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최근 한국u헬스협회가 주최한 'u헬스 UCC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사진 왼쪽부터 박시홍(3학년), 최영진(4학년), 김상민(4학년) 씨. [사진=동서대 제공]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이 대학 영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u헬스 UCC 공모전’에서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상금 200만원.

이번 공모전은 IT 기술을 의료서비스에 접목한 u헬스를 쉽게 설명해 일반인들의 접근을 돕고자 마련됐다.

대상작품은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 유헬스’로 3분 10초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유 웰니스, 유 메디컬, 유 실버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했으며 모션그래픽을 이용, u헬스 분야를 쉽게 풀어냈다.

이들은 영상디자인전공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연구회 ‘Install’의 멤버로 활동을 하며 평소 IT 및 영상 분야를 심도 깊게 공부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최영진 씨는 "u헬스는 생소한 분야여서 많은 공부를 했다"며 "특히 그래픽을 통해 표현의 폭을 넓히고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둔 것이 주요했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서울대 어린이병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