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뉴스픽] GC녹십자·광동제약·차바이오F&C·알테오젠

GC녹십자, CEPI 주관 미래 팬데믹 대비 도상훈련 참여
GC녹십자 본사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본사[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감염병혁신연합(CEPI),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제백신연구소(IVI)가 주관한 Korea 100Day Mission Tabletop Exercise(한국 100일 미션 도상훈련)'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도상훈련은 미래 팬데믹 발생을 가정해 백신 개발부터 허가·생산·공급까지 전 과정을 100일 이내에 완료할 수 있는지 시나리오 기반으로 검증했다. 정부와 국제기구, 백신 제조사 간 의사결정 체계를 사전 정비해 실제 팬데믹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응 지연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GC녹십자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의약품 개발 전 공정을 수행할 수 있는 제조사로 참여해, 자사 mRNA 플랫폼을 활용한 백신 개발 및 생산 역량을 점검했다. 이번 도상훈련을 통해 팬데믹 상황 시 임상 및 허가 절차의 탄력적 적용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 하에 보다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동제약, '울산광역시 아동행복위원회' 후원
울산광역시 아동행복위원회 출범식사진광동제약
울산광역시 아동행복위원회 출범식[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와 함께 지역 아동 권익보호를 위한 '울산광역시 아동행복위원회(이하 울산아동행복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미래 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의미를 더했다. 위원회는 △아동 안전 및 폭력 예방 캠페인 △긍정양육 문화 확산 △아동 권리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동 참여 정책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통학로와 놀이환경 안전점검, 아동학대 위험 조기발견체계 구축 등 지역 밀착형 보호 안전망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 출시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사진차바이오FC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사진=차바이오F&C]

차바이오F&C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에버셀(EVERCELL)이 신제품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은 셀 유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유산균 유래 엑소좀과 장미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를 핵심 성분으로 한 앰플 미스트다. 피부 안티에이징은 물론, 즉각적인 피부 볼륨감과 광채 표현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산균 유래 엑소좀 전달체 성분인 CHA-probiotics EV Complex™와 장미 PDRN은 피부 컨디션 개선과 재생 케어에 도움을 주며, 20겹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전달해 보습에 도움을 준다.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은 겔층과 오일층으로 분리된 듀얼 텍스처 제형이다. 평소 두 층이 분리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용 직전에 흔들어 섞어쓰는 방식으로, 사용방법에 따라 다른 사용감을 준다.
 
알테오젠, '월 1회 투여' 비만치료제 효과 검증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조감도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조감도[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은 자체 개발 중인 초장기 지속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월 1회 투약 비만치료제의 개발 진척 사항을 9일 공개했다. 알테오젠의 단백질 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해당 플랫폼은 기존 지속형 플랫폼 NexP가 주 1회로 투약 간격을 늘린 것과 달리, 이를 월 1회로 확장한 기술이다.

글로벌 비만치료제 시장에서는 주 1회 투약 치료제가 표준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차세대 신약 후보들이 더 큰 체중 감소 효과와 투약 편의성 개선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지난해 알테오젠이 공개한 월 1회 투약 비만치료제 후보는 동물 약동학 실험에서 긴 반감기를 보이며 약물 농도가 지속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번 약력학 실험에서는 비만 쥐 모델을 활용해 체중 감소 효과와 투약 중단 이후 체중의 재증가 양상 등을 평가했다. 그 결과 비교군 레타트루타이드와 유사한 수준의 체중 감소 효과를 보였을 뿐 아니라, 투약 중단 이후에도 급격한 체중 재증가가 완화되는 경향을 확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