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초·중·고등학생, 청년에게 디지털 기반 학습을 지원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수원새빛인강'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일 시청에서 (사)공간과나눔(이사장 이정희)과 '수원새빛인강'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교육플랫폼 '수원새빛인강'을 구축하고,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청년에게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공간과나눔은 초등 과정 1만 명, 중·고등 과정 각 5,000명, 청년 5,000명 등 총 2만 5,000명에게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교육 패스(온라인 학습 이용권)를 지원한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학생 수준·진도·오답 패턴 등을 분석하고 맞춤형 콘텐츠도 추천한다.
(사)공간과나눔은 ㈜리브위드, ㈜큐레아 등과 교육 컨소시엄을 구성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수원새빛인강 사업을 홍보하고, 취약계층 청소년을 추천하는 등 행정 지원을 한다. 전체 인원 중 5,000명은 저소득층을 선발한다.
메가스터디, 웅진, 아이스크림 에듀 등 교육패스 업체와, 에듀테크 기업 등이 협력파트너로 참여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오는 6일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원새빛인강 (sabitingang.com) 신청을 받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시장을 비롯해 이정희 이사장, ㈜리브위드 장준영 대표, 기부에 참여하는 대웅제약 조병하 상무와 ㈜웅진씽크빅의 황해룡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는 수원새빛인강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수원새빛인강 대상이 모든 청소년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공간과나눔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지원, 오프라인 시설 지원 등으로 사회적 소수자의 사회적 적응과 자립을 촉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