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을 위한 풍성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품을 체험하고,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주세요."
28일 오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행사장. 브랜드 부스 앞마다 긴 줄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무신사의 연중 최대 뷰티 캠페인인 '무뷰페'의 오프라인 행사에 동참한 브랜드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대기줄입니다.
무퓨페 인 성수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21년 '무신사 뷰티' 출시 이후 세 번째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약 2180㎡(660평) 규모의 공간을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바디 △프래그런스 △기타 등 5개 주제로 나눠 구성했습니다.
국내외 36개 뷰티 브랜드가 부스를 꾸려 각사 대표 제품을 선보입니다. 행사장 1층엔 하우스포그·바닐라코·에뛰드·원씽·스카이보틀 등 13개 브랜드, 2층에는 비비앙·메이크프렘·아이소이·성분에디터·리필드 등 23개 브랜드 부스가 있습니다. 무신사에 따르면 참여 브랜드 중 86%는 중소 규모 인디 브랜드, 28%는 출시 3년 미만 신진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마다 나만의 향기 찾기, 큐브 맞추기, 다트 던지기, 룰렛 게임 등 다양한 참여형 게임을 제공합니다. 무신사 뷰티의 자체브랜드(PB)인 오드타입·노더럽 등도 다양한 체험 행사로 고객 발길을 끌어모았죠.

브랜드별 인기 제품을 비롯해 무신사 뷰티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오직 무신사 뷰티' 상품이나 단독 구성, 선출시 신제품도 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룸도 진행합니다. 오드타입·에스네이처·클리어디어·리필드 등이 퍼스널컬러 진단·피부 고민 상담 등의 클래스를 열 예정입니다.
체력이 떨어지거나 출출하다면 셀렉스·매일바이오·오니스트·GNM자연의품격이 참여한 1층 입구쪽 '이너뷰티 바'에 가보세요. 건강 고민에 맞춘 건강기능식품과 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무신사의 자체 고객 체험형 이벤트도 시선을 끌었습니다. 1층 입구엔 '마이 뷰티 ID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두고, 안쪽엔 촬영 사진을 각종 필기구와 스티커 등으로 꾸밀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입구 오른쪽엔 공항 수하물용 컨베이어벨트를 연상시키는 곳이 있습니다. 파우치 속 뷰티 아이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왓츠 인 마이 파우치' 공간입니다. 여기서 찍은 인증 사진을 무신사 애플리케이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무신사 머니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무뷰페 인 성수는 오는 31일까지 운영합니다. 여기서 체험한 제품은 온라인 무뷰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무뷰페는 9월 4일 오전 11시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