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 참석…AI기반 ESG활동 소개

사진SKT
[사진=SKT]

SK텔레콤(SKT)가 25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Korea Social Value Festa)'에 참가해 자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 '좋은 인공지능 실천 방향(DO THE GOOD AI)'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AI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 전시 △청년-사회적기업 연계 프로그램 △ESG KOREA 스타트업 콘서트 등 3개 섹션에서 AI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전시 콘텐츠는 1인 가구 안부 확인 서비스인 'AI Call', 비전(Vision) AI를 활용하여 발달장애인 돌봄을 지원하는 '케어비아(CareVia)', 장애·도서산간 청소년 대상 AI 코딩교육 '행복 AI 코딩스쿨'과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FLY AI' 등으로 구성된다. 
 
또 SKT의 스타트업 지원 방향과 협업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유망 ESG 스타트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페스타 현장에서는 'ESG KOREA'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ESG 스타트업 6개사를 소개한다. 참여 기업은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워터베이션 △땡스카본 △지오그리드 △야타브엔터 △스트레스솔루션이다. 각 사는 IR 피칭과 패널토론을 통해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 ESG 성과 등을 공유한다.

엄종환 SKT ESG 추진실장은 "이번 2025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에서 SKT ESG 비전인 DO THE GOOD AI의 방향성과 실제 추진 중인 프로그램을 보여드리는 데 의미를 뒀다"며 "비즈니스와 ESG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AI 세상 구축과 고객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