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감독' 공개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연진 기자
입력 2024-08-05 13:4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창원문화재단은 지난달 22일 창원시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운영이 필요한 전문인력 공개채용을 위한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 채용계획안 심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조영파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창원문화복합타운은 창원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전문성을 갖춘 총괄 감독 채용을 통해 양질의 K-컬처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창원문화복합타운이 창원이라는 도시를 떠올리는데 대표 문화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 대표이사는 "총괄 감독 외에도 시설 운영에 필요한 창원문화복합타운 본부장 및 추가인력도 연이어 채용해 사업 정상화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글자크기 설정
  • 전문성 갖춘 인재 채용해 K-컬처 콘텐츠 강화

창원문화재단은 지난달 22일 창원시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운영이 필요한 전문인력 공개채용을 위한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 채용계획안 심의를 마쳤다사진창원시
창원문화재단은 지난달 22일 창원시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운영이 필요한 전문인력 공개채용을 위한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 채용계획안 심의를 마쳤다[사진=창원시]
창원문화재단은 지난달 22일 창원시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운영이 필요한 전문인력 공개채용을 위한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 채용계획안 심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은 K-컬처 관련 차별화된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창원문화복합타운 내 문화공간을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재단은 관련 규정을 개정해 ‘총괄 감독’이라는 직제를 신설했다.

채용계획안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위원회’와 ‘창원문화재단 인사위원회’ 심의를 각각 거쳤으며, 후보자의 능력검증 방법과 평가의 공정성 제고 방안, 처우 수준을 중심으로 심의를 진행했다. 후보자별 사업제안서 평가 및 PT 면접전형을 도입해 능력검증을 철저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후보자의 문화콘텐츠 분야 경력, 수행실적 및 K-컬처 콘텐츠 기획안을 평가하며, PT 면접전형 단계에서는 사업제안서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및 질의응답을 통해 전문성을 심사한다.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평가위원회는 외부전문가, 시의원, 직원으로 구성된 7:2:1 비율을 유지하며, 평가지표도 공개키로 했다. 총괄 감독의 연봉 수준도 높이며, 후보자의 경력 및 콘텐츠 차별성 등을 토대로 협상을 통해 연봉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는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력을 모집함과 동시에, 빠른 개관을 위해 총괄 감독의 기획안과 콘텐츠를 즉시 운영 계획으로 활용하기 위한 조치다.

재단은 8월 중 공고문과 총괄 감독 채용과 관련된 공모지침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총괄 감독은 채용일로부터 2년간 창원문화복합타운 내 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성과에 따라 연임할 수 있다.

조영파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창원문화복합타운은 창원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전문성을 갖춘 총괄 감독 채용을 통해 양질의 K-컬처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창원문화복합타운이 창원이라는 도시를 떠올리는데 대표 문화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 대표이사는 “총괄 감독 외에도 시설 운영에 필요한 창원문화복합타운 본부장 및 추가인력도 연이어 채용해 사업 정상화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창원문화복합타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가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며 “창원문화복합타운이 지역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