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MLB 홍보 효과' 톡톡…"고객과 최접점에서 소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4-03-27 15:4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오비맥주는 자사 맥주 브랜드 카스를 통해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서 큰 광고 효과를 누렸다고 27일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서울 시리즈 기간 동안 고척돔을 찾은 국내 스타들까지 합세하며 온라인을 통한 카스 홍보도 성공리에 진행됐다.

    경기장을 찾은 스타들이 맥주와 함께 경기 관람을 즐기는 장면이 개인 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카스는 MLB 서울 시리즈를 통한 광고 효과를 제대로 누렸다.

  • 글자크기 설정
  • 주류업계 단독으로 후원사 참여

배우 이현이왼쪽와 송해나가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이현이·송해나 인스타그램
배우 이현이(왼쪽)와 송해나가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이현이·송해나 인스타그램]
오비맥주는 자사 맥주 브랜드 카스를 통해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서 큰 광고 효과를 누렸다고 27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번 서울 시리즈에 주류업계 단독으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고척스카이돔 내 단독 맥주 판매는 물론, 최근 리뉴얼 출시된 카스 라이트 이벤트 부스 및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스페셜 게임부터 개막 2연전까지 총 6경기가 펼쳐지는 동안 약 1만명이 시음 행사에 참여해 카스 라이트를 경험했으며, 이벤트 부스에는 약 4400명의 관람객이 함께했다.
 
판매량은 6경기 동안 카스 생맥주만 약 2만5000잔 이상, 카스 캔맥주는 약 2만9000캔 이상 팔렸다.
 
이 뿐만 아니라 서울 시리즈 기간 동안 고척돔을 찾은 국내 스타들까지 합세하며 온라인을 통한 카스 홍보도 성공리에 진행됐다.
 
경기장을 찾은 스타들이 맥주와 함께 경기 관람을 즐기는 장면이 개인 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카스는 MLB 서울 시리즈를 통한 광고 효과를 제대로 누렸다. 모델 이현이, 송해나는 카스 라이트와 함께 경기를 즐기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방송인 김영철과 송은이 역시 카스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참석, 현장 중계 카메라를 통해서 모습이 여러차례 포착되기도 했다.
 
배우 박준형과 장혁, 경수진 역시 카스와 함께 개막전 경기를 즐기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며 브랜드 홍보 행렬에 동참했다.
 
또한 지난 17일 열린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경기인 LA 다저스와 키움 히어로즈 경기에는 배우 전종서가 카스 라이트 모델 자격으로 시구에 참여했다. 직관 참여 야구팬을 대상으로 직접적 브랜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중계되는 경기를 통한 카스의 간접 브랜드 노출 효과까지 노리기 위한 전략이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MLB 서울 시리즈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후원사로 참여했던 기업 외에도 부수적인 경제 파급 효과 역시 기대를 모았다”며 “이번 후원사 참여를 통해 현장을 찾은 소비자와 최접점에서 소통을 시도하며 브랜드 홍보에 나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