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포토] 임예진 누구?...과거 청순가련 외모로 영화 여주 싹쓸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4-03-25 11:0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중년배우 임예진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임예진은 슬럼프에 관한 질문에 "대학 졸업 후 성인 연기자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오랜 시간 방황했었다.

    임예진은 "당시 대선배 윤여정으로부터 '배역 따지지 말고 연기해'라는 단호한 조언을 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9
  • 사진영화 빨간구두 포토
    [사진=영화 빨간구두 포토]
    중년배우 임예진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60년생인 임예진(본명 임기희)은 중학교 시절 학생잡지 '여학생' 모델로 데뷔한 후 1974년 영화 '파계'에서 어린 비구니 역할로 데뷔했다. 당시 삭발과 전라노출로 인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빨간 구두' '여고 졸업반' '진짜 진짜 잊지마' '정말 꿈이 있다구' '진짜 진짜 미안해' '이 다음에 우리는' '첫눈이 내릴 때' '쌍무지개 뜨는 언덕' '아무도 모를꺼야' '진짜 진짜 좋아해' '맨발의 청춘' 등 많은 영화에서 주연을 맡았다. 

    1978년 영화 '땅콩 껍질 속의 연가'에 출연해 성인 연기를 펼쳤으나 대중들의 날선 반응에 1980년 이후 영화계를 떠났던 임예진은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1981년 '사랑합시다', 1982년 '어제 그리고 내일', 1984년 '사랑과 진실', 1987년 '사랑과 야망', 1994년 '작별', 2012년 '무자식 상팔자' 등 김수현 작가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며 연기를 이어갔다.

    1989년 최창욱 PD와 결혼한 임예진은 예능 '세바퀴'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임예진은 슬럼프에 관한 질문에 "대학 졸업 후 성인 연기자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오랜 시간 방황했었다. 은퇴까지 생각했다"고 답했다.

    임예진은 "당시 대선배 윤여정으로부터 '배역 따지지 말고 연기해'라는 단호한 조언을 받았다. 내가 '엄마 역을 어떻게 해'라고 반문하자 윤여정이 그냥 하라더라. 좋아하는 언니니까 말을 들었다. 그런다고 길이 막 보이는 건 아니었는데 그때 그렇게 안했으면 지금은 연예계를 떠났을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