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와 빙상체육인 한목소리로 "국제스케이트장은 삼박자 갖춘 김포가 최적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 기자
입력 2024-03-24 14:5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22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인사와 지역 빙상 꿈나무로 활발한 선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소년 선수 및 보호자들과의 정담회를 갖고, 김포시와 지역 빙상체육인이 한뜻으로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정담회는 빙상 유망주 선수와 현재 피겨스케이팅과 인라인 피겨 종목을 병행하고 있는 인라인피겨 주니어 국가대표 박주은 선수,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의 조해리, 유기석 전 선수 등이 참여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관련 의견 및 애로사항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새롭게 건립되는 국제스케이트장이 빙상 강국 대한민국의 격을 높이는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는 것과, 선수들의 연습과 육성은 물론 국제대회에 적합한 입지, 관광과 경제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곳이 최적지라는 것에 동의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김병수 시장, 지역 빙상체육인과 정담회 열고 격려 응원

  • 선수 연습과 육성, 관광과 경제적 시너지 가능한 최적지

  • 임규리·박주은·조해리·유기석 선수 참여...김포 유치 응원

김병수 시장이 22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인사와 지역 빙상 꿈나무로 활발한 선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소년 선수 및 보호자들과의 정담을 갖고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선수들은 한목소리로 김포유치를 외쳤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시장(왼쪽 세번째)이 22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인사와 지역 빙상 꿈나무로 활발한 선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소년 선수 및 보호자들과의 정담을 갖고,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22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인사와 지역 빙상 꿈나무로 활발한 선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소년 선수 및 보호자들과의 정담회를 갖고, 김포시와 지역 빙상체육인이 한뜻으로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정담회는 빙상 유망주 선수와 현재 피겨스케이팅과 인라인 피겨 종목을 병행하고 있는 인라인피겨 주니어 국가대표 박주은 선수,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의 조해리, 유기석 전 선수 등이 참여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관련 의견 및 애로사항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해리 선수와 유기석 선수가 핸드프린팅에 참여하며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응원했다 사진김포시
조해리 선수(오른쪽)와 유기석 선수가 핸드프린팅에 참여하며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응원했다. [사진=김포시]

이들은 새롭게 건립되는 국제스케이트장이 빙상 강국 대한민국의 격을 높이는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는 것과, 선수들의 연습과 육성은 물론 국제대회에 적합한 입지, 관광과 경제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곳이 최적지라는 것에 동의했다. 그러면서 한목소리로 김포시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지지했다.

정담 후, 참가자들은 사진 촬영, 핸드프린팅 등을 진행하며 다시 한번 국제스케이트장의 김포 유치를 응원했다.

임규리 선수와 박주은 선수가 핸드프린팅에 참여하며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응원했다 사진김포시
임규리 선수와 박주은 선수가 핸드프린팅에 참여하며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응원했다. [사진=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적극 나선 김포시는 미래교통체계를 접목한 특화도시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GTX, 5호선 도시철도, 고속도로 IC, 한강변 등 지리적 이점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김포시에는 세계인에게 보여줄 관광거리가 즐비해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시민 염원을 담아내기 위한 온라인 서명을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