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분양동향] 청약홈 개편에 분양시장도 '휴식'…전국 243가구 분양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4-03-22 16:1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청약홈 개편 여파로 아파트 모집공고가 중단되면서 다음주 청약시장도 한산할 예정이다.

    청약홈 개편 완료를 앞둔 넷째 주 분양 시장은 또 한 번의 휴식기를 맞이할 예정이다.

    3월 4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청약홈 개편 영향으로 신규 아파트 입주자 모집공고가 중단됐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청약홈 개편 여파로 다음주 청약시장도 분양 물량이 적을 전망이다. 사진은 서울 시내 아파트 단지 모습. [사진=연합뉴스]
청약홈 개편 여파로 아파트 모집공고가 중단되면서 다음주 청약시장도 한산할 예정이다.

22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3월 넷째 주에는 전국 1곳에서 총 243가구(공공지원민간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청약홈 개편 완료를 앞둔 넷째 주 분양 시장은 또 한 번의 휴식기를 맞이할 예정이다.

3월 4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청약홈 개편 영향으로 신규 아파트 입주자 모집공고가 중단됐다.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21호 2항에 따르면 입주자 모집공고는 최초 청약 신청 접수일 10일 전에 해야 한다. 이에 사실상 개편 직전 마지막으로 모집공고를 낸 단지는 3월 둘째 주(3월 11일~15일)에 분양을 모두 마쳐 이후 민간임대를 제외한 분양 물량이 없는 상황이다. 

청약홈 개편 이후인 오는 25일부터는 새롭게 개편된 청약제도가 반영될 예정이다. 새 청약제도에는 다자녀 특별공급 대상을 기존 3명 이상에서 2명 이상으로 완화하고 미성년자 통장 가입 기간 5년으로 확대, 부부간 중복청약 허용 등이 적용된다.

다음주에는 인천 중구에서 '영종 유승한내들 스카이2차'(243가구)의 청약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 오픈은 경남 김해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등 3곳, 당첨자 발표는 충남 당진 '당진 대덕수청 중흥S-클래스' 등 3곳, 정당 계약은 서울 강동구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등 10곳에서 이뤄진다. 
 
사진리얼투데이
3월 4주 분양일정. [사진=리얼투데이]

◆청약 접수 단지

26일 유승종합건설은 인천 중구 운서동 일원에 건립되는 '영종 유승한내들 스카이2차'의 청약을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83㎡ 총 243가구로 공급되는 공공지원민간임대 아파트다. 주변에 비해 낮은 시세로 임대료가 책정되고 임대료 상승률이 연 5%로 제한돼 임대료 부담이 적다. 최대 10년간 거주가 보장된다.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

29일 DL건설은 대전 중구 문화동 일원에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49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73㎡ 45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동문초, 동산중, 동산고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학세권 입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