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소중한 우리 아이들 눈 건강 도움 주셔 진심으로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박재천 기자
입력 2024-03-22 11:0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1일 안경사회와의 협약과 관련,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이 시장은 (사)대한안경사협회 안산시 안경사회와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안경 구매와 교체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에게 맞춤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거쳐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 글자크기 설정
  • 안경사회와 저소득층 아동 안경구입비 지원사업 협약 맺어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1일 안경사회와의 협약과 관련,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이 시장은 (사)대한안경사협회 안산시 안경사회와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안경 구매와 교체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에게 맞춤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거쳐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앞으로 이 시장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대상자를 발굴·선정해 안산시 안경사회에 추천하고, 안경사회는 아동이 쉽고 편리하게 안경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안경원을 지정·운영한다"고 귀띔했다. 또 안경 구입비는 시와 안경사회가 각각 50%씩 부담해 최대 14만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오광수 안산시 안경사회 회장은 “시력 관리가 중요한 성장기 아동의 눈 건강 사업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더 환한 세상에서 밝고 건강하게 커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미래의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한편, 안산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2022년도 전국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