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만세운동 참여하고 독립유공자 후손에 기부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4-02-26 10:5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국가보훈부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게임형 콘텐츠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26일 오후 5시 보훈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고 오는 3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자가 게임 시작 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게임 인물을 선택한 뒤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고 나면 만세 횟수에 따라 지역 순위가 노출되도록 구성됐다.

    보훈부는 편의점 GS25와 협업해 대한민국 만세대전 참여자가 외친 만세 1회당 31원씩 최대 310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한 뒤 누적 만세 횟수 1~3위 지역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글자크기 설정
  • 보훈부, '대한민국 만세대전' 게임형 콘텐츠 26일 공개

  • GS25와 협업…만세 1회당 31원씩 최대 3100만원 적립

사진국가보훈부
[사진=국가보훈부]

국가보훈부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게임형 콘텐츠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26일 오후 5시 보훈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고 오는 3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만세대전은 105년 전 전국에서 울려 퍼진 만세운동을 기억하고,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지만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각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은 전국 각 지역으로 퍼져 나갔던 3·1운동의 특징에 착안했다. 참여자가 게임 시작 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게임 인물을 선택한 뒤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고 나면 만세 횟수에 따라 지역 순위가 노출되도록 구성됐다.
 
보훈부는 편의점 GS25와 협업해 대한민국 만세대전 참여자가 외친 만세 1회당 31원씩 최대 310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한 뒤 누적 만세 횟수 1~3위 지역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콘텐츠 참여를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자신의 만세 횟수와 함께 얼마의 기부금이 적립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을 통해 만세를 외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만5000명에게 GS25의 상품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휴대전화로 받은 교환권은 3월 31일까지 전국 GS25 매장에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이번 게임형 콘텐츠 참여로 우리 국민들이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헌신한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