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하위 10% 통보…고난의 길 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4-02-21 16:5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하위 10%'라는 수치와 굴레를 쓰고 경선에 임해야 하는지 참담한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남양주에 3선 의원이 필요하다는 지역 여론과 민주당에 김한정 같은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격려를 믿는다"며 "남양주을 당원과 시민의 판단에 맡기고 고난의 길을 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견을 마친 김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지난 19일 오후 하위 10% 통보를 받았다"며 "재심 신청은 해 놨지만 크게 기대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 "36년 동안 민주당 지켜와...참담한 심정"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총선 출마 관련 기자회견 후 국회 소통관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총선 출마 관련 기자회견 후 국회 소통관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하위 10%'라는 수치와 굴레를 쓰고 경선에 임해야 하는지 참담한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서 출신으로 계파 색채가 옅은 '동교동계'로 분류된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로부터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에 속한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남양주을은 지난 대선에서 이겼고, 지방선거에서 도지사와 시도의원 7인 출마자 전원을 당선시켰다"며 "감히 국민의힘이 넘볼 수 없도록 해 놓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도 갑자기 '육사생도 시절 남양주 행군 경험'을 내세운 비례의원이 나타났고, '김한정 비명' 논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이 언급한 비례대표 의원은 장성 출신인 친명(친이재명)계 김병주 의원이다.

김 의원은 "저는 25살 청년 시절 야당 총재 김대중의 비서로 시작해 지난 36년 동안 민주당을 한결같이 지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김대중, 노무현 정신이 민주당이 갈 길이라는 신념으로 살아왔고 의정활동을 소홀히 하지도 않았다"고 덧붙였다. 

탈당하지 않고 경선을 치르겠다는 입장도 전했다. 김 의원은 "남양주에 3선 의원이 필요하다는 지역 여론과 민주당에 김한정 같은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격려를 믿는다"며 "남양주을 당원과 시민의 판단에 맡기고 고난의 길을 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견을 마친 김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지난 19일 오후 하위 10% 통보를 받았다"며 "재심 신청은 해 놨지만 크게 기대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시스템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면서도 "당에 주어진 절차를 지켜나갈 것이고 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면돌파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