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경총회장 4연임…"노동시장 선진화에 정책적 역량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4-02-21 13:4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경총은 2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열고 회원사 만장일치로 손 회장의 연임안을 가결했다.

    2018년 3월 회장직에 취임한 손 회장은 이날 4번째 연임을 확정 지으면서 2년의 임기를 더 지내게 됐다.

  • 글자크기 설정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경총은 2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열고 회원사 만장일치로 손 회장의 연임안을 가결했다.

2018년 3월 회장직에 취임한 손 회장은 이날 4번째 연임을 확정 지으면서 2년의 임기를 더 지내게 됐다. 경총은 회장 연임 제한 규정이 없다. 회원사들은 손 회장이 취임 이후 기업의 입장을 적극 대변하며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법 개정안) 저지, 최저임금 안정화 등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손 회장은 정기총회 개회사에서 "한국의 장기 저성장이 우려되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근로시간 유연화, 임금제도 합리화 등 노동시장 선진화에 올해 경총의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총 내 노동개혁추진단을 구성해 불합리한 노동관행 개선에 앞장서고 중대재해지원센터를 설치해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산업재해 예방을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이동근 상근부회장과 22명의 비상근부회장, 감사 등 임원은 회장 추천을 거쳐 재신임됐다. LG화학 차동석 사장이 비상근부회장으로 새롭게 선임됐다. 쿠팡, 유한양행 등 10개 신규 회원사의 가입도 가결됐다. 온라인 유통 시장 1위 기업인 쿠팡은 사실상 작년부터 경총의 회원사로 활동했으며 이날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식회원사로 합류하게 됐다.

국내 대표 의약품 제조기업인 유한양행을 비롯해 제약회사 동아 ST, 차 부품 제조사 한온시스템,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등도 새 회원이 됐다. 현재 경총은 전국에 4250여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가운데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이사회·정기총회장에 참석하고 있다 20240221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가운데)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이사회·정기총회장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