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영화 감상에 최적…색 손실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4-02-13 10: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LG전자 올레드 TV가 글로벌에서 영화 감상을 위한 최고의 TV라고 인정받았다.

    '덩케르크',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 작품의 컬러리스트 월터 볼파토는 "영화 관계자에게 내 작업물을 보여줄 때 LG 올레드 TV를 사용한다"며 "그만큼 완벽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LG 올레드 TV는 전용 AI 화질·음질 칩을 기반으로 영화감독, 컬러리스트 등 전문가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전 세계 영화 애호가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영국, 미국 등 매체서 호평…이성진 감독 등 우수성 인정

LG전자 올레드 TV가 글로벌에서 영화 감상을 위한 최고의 TV라고 인정받았다.
 
LG전자는 13일 글로벌 IT 매체로부터 LG 올레드 TV의 영화 표현력에 대해 호평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LG 올레드 에보를 ‘최고 영화 감상용 TV’에 선정하며 “영화를 감상하는 데 환상적”이라고 극찬했다.
 
또 미국 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와 포브스(Forbes)로부터 각각 “영화 애호가에게 의심할 여지 없는 최고의 선택”, “높은 명암비와 휘도로 영화 시청에 최적”이라고 평가받았다.
 
영화감독과 컬러리스트 등 영상 전문가 역시 찬사가 이어졌다.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을 연출한 이성진 감독은 최근 세계적인 영화 평론 사이트 레터박스(Letterboxd)에 등재된 인터뷰에서 LG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을 호평했다.
 
그는 “내 다음 작품의 후반 작업에 LG 올레드 TV를 쓰고 싶다”며 “LG 올레드 TV는 진정한 블랙을 구현하고, 색을 손실 없이 표현해 시청자가 연출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LG 올레드 TV로 감상하기 좋은 영화로 봉준호 감독의 ‘마더’,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데어 윌 비 블러드’ 등 명암 대비가 강렬하고 색상이 풍부한 작품을 추천했다.
 
또 LG 올레드 TV는 영상의 색 보정을 담당하는 컬러리스트에게도 레퍼런스용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 ‘덩케르크’,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 작품의 컬러리스트 월터 볼파토는 “영화 관계자에게 내 작업물을 보여줄 때 LG 올레드 TV를 사용한다”며 “그만큼 완벽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LG 올레드 TV는 전용 AI 화질·음질 칩을 기반으로 영화감독, 컬러리스트 등 전문가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전 세계 영화 애호가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LG 올레드 TV 사진LG전자
LG 올레드 TV [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