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이장 신분증 제작·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안=김한호 기자
입력 2024-01-17 14: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장 자긍심 고취, 주민소통 강화 등 효과 기대

사진부안군
[사진=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17일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소통하는 읍‧면 이장협의회장에게 이장 신분증(이장증)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장은 각 마을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행정기관에 전달하고 지역주민간 화합단결과 이해의 조정, 지방세고지서 교부 및 징수업무지원 등 다양한 대민활동을 펼치고 있음에도, 지금까지 신분을 증명할 방법이 없어 신분을 의심받는 문제가 종종 발생했다. 

이에 군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이장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지난해 11월 이장임명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이장증 제작·관리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부안군 이장은 총 521명으로 이달 초에 1차 이장증 제작(384명)을 완료했다.

또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3개면, 137명의 이장에게는 1월 중에 이장증을 제작·교부할 예정이다.

권익현 군수는 “행정과 주민간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제작된 이장증이 주민들과의 원활한 소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읍‧면마다 산발적으로 나뉘어진 이장 선출일자를 오는 2026년 1월 1일로 맞추어 행정의 통일성 및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부안군 공약이행평가단, 주요 공약 진행상황 ‘현장 체크’
사진부안군
[사진=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단장 김재희)이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진행상황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부안 반다비 체육센터, 푸드앤 레포츠타운 조성 등 지역경제분과 등 5개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서 나온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공약이행에 대한 실질적인 점검과 평가를 위해 추진됐다. 

평가단은 부안 반다비 체육센터와 가족친화적 복합공간인 온가족센터를 방문해 현재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관별 특색 추진사업 등을 점검하고, 향후 공약 개선 의견과 군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등을 제안했다.

또한 푸드앤 레포츠타운 조성, 부안읍 농촌지활성화사업 방문지에서는 사업추진 진행상황과 준공이후 운영계획 등에 대하여 살펴보고, 주민과 소통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