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청년저축보험', 금감원 상생금융 우수사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4-01-17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높은 금리로 자산형성 지원 및 특화 서비스 높은 점수

  • 단순 일회성 아닌 꾸준함·지속성 바탕 사회공헌 활동 눈길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진행된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오른쪽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교보생명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진행된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오른쪽)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제3회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로 '교보청년저축보험'이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교보청년저축보험은 만19~29세 자립준비청년이 가입 가능한 5년납 10년 만기 저축보험상품이다. 5년간 연 5% 확정금리를 제공하며, 이후 만기까지 공시이율에 더해 매년 1%의 자립지원보너스를 준다. 심리상담서비스, 진료예약 대행, 종합검진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하면서 자립준비 청년들의 경제적 자산형성 지원과 각종 의료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이번 상생·협력 우수사례 선정으로 교보생명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202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그동안 장학금 지원, 금융교육, 진로상담 등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회사의 진정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 사회공헌의 특징은 일회성 지원이 아닌 '꾸준함'과 '지속성'이다. 교보생명은 2015년부터 베이비박스를 후원하다 보호아동들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2021년 4월 보호아동 성장지원 프로젝트 '꿈도깨비' 사업을 시작했다. 꿈도깨비는 보호아동들의 성장단계마다 장학금 등 경제적 지원은 물론 취업·경제금융·인성 등 분야별 교육 등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자립준비청년 대상 지원사업이다. 

초등학생에게는 기초금융지식, 언어교육, 정서 상담, 놀이프로그램을 활용한 인성교육 등을 지원 중이다. 중고등학생에는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친분을 쌓고 고민과 진로 등의 상담을 병행하는 심리정서 멘토링, 신용제도·정부지원활용과 같은 경제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자립이 임박한 만 17세 이상 청년의 경우 금융교육과정을 이수하면 1인당 100만원의 자립활동비를 지원해 통장 개설부터 저축·펀드·보험·주식 등 실제 금융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교보생명은 올해로 40돌을 맞은 민간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2003년부터 소외계층 아동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사랑의 띠잇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