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기자협회, '해양대상'에 HD현대...노지환 HMM 팀장 '해양홍보인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12-27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HD한국조선해양이 한국해양기자협회가 수상한 ‘해양대상’을 수상했다. 노지환 HMM 대외협력실 팀장은 ‘해양홍보인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한국해양기자협회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한국해운빌딩에서 '제2회 한국해양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양대상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 해양·해운·조선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단체, 개인의 업적과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이달 초에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엄정한 심사작업을 통해 후보자를 결정한 뒤, 해기협 회원들의 투표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해양대상에 선정된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의 조선해양 사업부문 중간지주회사로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세계 선두로 평가되며, 2030년을 목표 연도로 스마트 조선소 전환을 위한 ‘FOS(Future of Shipyard)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친환경 선박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꼽히는데, 지난 2021년 세계 최초로 메탄올추진 컨테이너선을 수주한 뒤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메탄올추진 컨테이너선을 수주한 것이 대표적이다.
 
HD한국조선해양 측 수상자로 시상식에 참석한 박준수 HD현대 상무는 "지난 2007년 당시 '슈퍼사이클'처럼 올해도 조선업 수주가 좋지만, 과거와 달리 생산 인력이 부족하다는 문제를 안고 있다"며 "달라진 환경에서 좀 더 많은 부가가치를 내기 위해 지금과는 다른 접근을 통해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해양홍보인상을 받은 노 팀장은 홍보경력이 20년 넘는 현대그룹 출신 ‘정통 홍보맨’이다. 현대아산과 현대상선 홍보실 등을 거쳤다.
 
특유의 친화력으로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해운 업무를 이해하기 편하게 설명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가 수상의 배경으로 풀이된다.
 
노지환 HMM 팀장은 "제가 맡은 일을 했을 뿐인데 연말에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올해를 좋은 기분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준수 HD현대 상무오른쪽가 27일 여의도 한국해운빌딩에서 열린 제2회 한국해양대상 시상식에서 해양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한국해양기자협회
박준수 HD현대 상무(오른쪽)가 27일 여의도 한국해운빌딩에서 열린 '제2회 한국해양대상 시상식'에서 '해양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한국해양기자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