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지원, 인벤테라제약 MRI 조영제 임상 1/2a상 IND 승인

  • 림프질환 특화 MRI 조영제 신약, 식약처 승인

케이메디허브에서 지원한 인벤테라제약의 림프질환 특화 MRI 조영제 신약 ‘INV001주’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2a상 시험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에서 지원한 인벤테라제약의 림프질환 특화 MRI 조영제 신약 ‘INV001주’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2a상 시험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생산 지원한 인벤테라제약의 림프질환 특화 MRI 조영제 신약 ‘INV001주’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2a상 시험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7일 전했다.
 
인벤테라제약에서 개발하고 있는 INV-001은 MRI에서 림프관만 고해상도로 선명히 관찰할 수 있게 하는 고성능 MRI 조영제 신약으로 지난 2020년부터 의약생산센터에서 GMP 생산을 지원하였다.
 
임상 1/2a상은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하며, 안전성뿐 아니라 INV-001주를 이용해 촬영한 림프 MRI 영상 품질을 평가해 유효성까지 확인한다.
 
INV-001주는 2018년부터 GMP 생산을 지원해 지난 3월 임상2b상 IND 승인을 받은 NEMO-103주에 이어 케이메디허브가 인벤테라에 두 번째로 GMP 생산 지원한 임상 파이프라인이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국내 최대 규모의 GMP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써 기업의 신약 개발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할 것이며 국내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이 세계에서 인정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