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한국전력, 규제 완화에 전기요금 인상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12-04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전력공사
[사진=한국전력공사]
NH투자증권은 4일 한국전력에 대해 본격적인 규제 완화 구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지난 2013~2015년의 주가 흐름이 재현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전력의 올해 4분기와 내년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4000억원, 4조6000억원으로 NH투자증권의 추정치의 26%, 55% 수준에 불과하지만 점차 높아질 것"이라며 "전기 판매가격과 원가 간 차이가 전기요금 인상과 천연가스 수급 안정화 등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의 전기요금 인상에 관한 주요 변수는 경제 상황과 사회적 수용성"이라며 "현재 여당과 야당 모두 전기 요금 정상화에는 동의하고 있으며, 한국전력의 계속되는 재무개선 자구책, 서민 대상 전기요금 혜택 등도 지속 중인 바 전기요금 인상에 대한 사회적 수용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유럽 등이 한국의 낮은 전기요금과 관련해 지속 제기 중인 보조금 문제, 에너지 전환과 관련한 투자 확대 등도 전기요금 인상과 관련된 규제의 완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