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구정소식지 '팔공메아리'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11-29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팔공메아리 명예기자, 독자참여 코너 운영

  •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점자소식지도 제작

대구시 동구 구정소식지 ‘팔공메아리’가 인쇄사보 공공부문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하며 2023년 최고의 소식지가 됐다 사진대구동구
대구시 동구 구정소식지 ‘팔공메아리’가 인쇄사보 공공부문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하며, 2023년 최고의 소식지가 됐다. [사진=대구동구]

대구광역시 동구 대표 구정소식지 ‘팔공메아리’가 지난 24일, ‘제33회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부문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하며, 2023년 최고의 소식지가 됐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상이다.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등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사보 분야로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며, 올해는 450여 작품이 출품돼 평균 4.2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에 팔공메아리 25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로, 대구 동구 대표이자 유일한 소식지 팔공메아리가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게 됐다.
 
팔공메아리는 시민기자인 ‘팔공메아리 명예기자’ 운영을 통한 생생한 지역 소식 발굴, 독자 참여를 통한 살아있는 지역 소식지 제작, 점자소식지 제작 및 보급을 통한 정보 소외계층 정보 향유에 일조한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팔공메아리 명예기자가 직접 취재한 ‘안심3동 5남매 이야기’는 저출산 시대를 맞고 있는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주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팔공메아리를 사랑해 주시는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300호를 맞이한 팔공메아리가 앞으로 주민들의 사랑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