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먹방 생중계하는 롯데홈쇼핑...TV 넘어 '멀티 채널' 커머스로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11-29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홈쇼핑, 지난 7월부터 '미디어커머스 컴머니' 비전 공개

  • TV 국한하지 않고 모바일, SNS 등 채널 활용해 단독 상품 발굴

유튜버 쯔양사진과 롯데홈쇼핑이 손잡고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유튜버 쯔양(사진)과 롯데홈쇼핑이 손잡고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했다. [사진=롯데홈쇼핑]
TV홈쇼핑 업체들이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기존 사업 틀을 깨고 과감한 혁신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커머스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7월 ‘멀티 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앤드 미디어커머스 컴퍼니’라는 신규 비전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TV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좋은 상품을 발굴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롯데홈쇼핑이 최근에 9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가정간편식(HMR)을 출시한 것도 경영 혁신 일환이다. 쯔양과 셰프들이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했으며 수십 번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쯔양의 갈비 함박스테이크’가 탄생했다. 지난 21일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HMR 먹방 영상을 선보인 결과,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회를 돌파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 오후 6시 30분에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 최초로 출연해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소개할 예정이다. 

단독 상품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가수 홍진영과 협업해 신규 뷰티 브랜드를 론칭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해당 제품은 ‘시크 블랑코’의 ‘풀커버업 C 밤팩트’다. 방송 결과, 준비한 물량 5000세트가 완판됐다. 홈쇼핑이 단독으로 발굴한 상품의 성공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입증된 셈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향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단독 기획 상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이며 멀티 채널 커머스 회사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채널간 경계를 허물고 유통업의 본질인 ‘좋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상품 기획, 구성, 방송 콘셉트까지 함께 협업하며 준비한 만큼 고객들에게 방송을 보는 재미를 높이고 좋은 상품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