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소외 이웃 1500가구에 김장김치 1만kg 나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3-11-17 15:29
도구모음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내달까지 김장김치 1만kg를 어려운 이웃 1500가구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해 관심이 집중된다.

17일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서울, 경기, 충청 등지에 16개 경륜경정 사업장과 경륜경정 선수를 양성하는 훈련원(영주·인천)을 운영중인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김장철을 맞아 각 사업장 인근 거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경륜훈련원은 영주시새마을회관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 이달 말 졸업을 앞둔 제28기 경륜선수 후보생 전원(18명)과 훈련원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 김장김치 담그기부터 박스포장까지 마무리하며 이웃들의 따뜻한 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담궈진 5000kg의 김장김치는 관내 소외이웃 1000가구에 골고루 전달됐다.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경륜경정 장외지점인 천안, 관악, 중랑지점 또한 지난 16일까지 지역별 복지기관과 연계해 소외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160가구에 1500kg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내달까지 미사리경정장(경정본장)을 비롯해 강남․수원․시흥지점 등도 나눔 행사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된 기부금은 전액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전달돼 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우리는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우리 주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은 책임감으로 다가온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 등을 펼쳐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