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협력기관 간 협업 하는 생태계 만들어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11-10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원시 공공기관 중간관리자 리더십 과정' 개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점점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속에서 협업만이 수원의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지난 9일 일원수목원 히어리홀에서 수원시정연구원이 개최한 ‘수원시 공공기관 중간관리자 리더십 과정’에서 “수원시 협력기관들이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수원시 공공기관들이 모범적인 협업 생태계 모델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원시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협업기관 중간관리자의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중간관리자의 경험과 역량이 수원시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중간관리자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수원시 공공기관 중간관리자 리더십 과정’ 교육에서는 세대갈등 해결 및 성과향상 코칭 등을 주제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어 교육 참석자들은 2024년 수원시 공공기관 협업사업 발굴 방안을 논의하고 사업효과 극대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논의된 협업사업은 △사회적 공헌과 ESG의 공동추진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 △협력기관 통합 공모 운영 △협업기관 거점공간 활성화 사업 △청소년·청년 봉사단 협력방안 등이다.
◆ 2023년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
수원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2023년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에 선정, 충북 제천시 레스트리리솜에서 열린 ‘2023년 식중독 예방관리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매년 정부합동평가(식중독 발생관리율)와 식중독 예방정책 추진 노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18개 시‧군‧구가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식품 위생부서와 감염병 대응부서를 주축으로 하는 식중독대응팀을 구성, 관내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균(원인식품)의 발생 경로와 확산차단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집단급식소와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하고 식품안전 취약시설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등 시민에게 보다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한 식생활을 지키고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