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제39회 김해진영단감축제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연진 기자
입력 2023-10-25 1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29일 사흘간…개막식 28일 오후 6시

지난 1985년 10월 진영단감제란 이름으로 시작된 진영단감축제는 단감 시배지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김해시 대표 농산물인 진영단감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그래픽박연진
지난 1985년 10월 진영단감제란 이름으로 시작된 진영단감축제는 단감 시배지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김해시 대표 농산물인 진영단감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그래픽=박연진]
제39회 김해진영단감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김해시 진영공설운동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지난 1985년 10월 진영단감제란 이름으로 시작된 진영단감축제는 단감 시배지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김해시 대표 농산물인 진영단감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개막식과 축하공연은 28일 오후 6시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진영단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품평, 판매, 전시, 체험, 공연 등 8개 분야 37종목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 진영단감 역사관에서는 수령 94년으로 추정되는 시배목과 관련 문헌자료를 전시해 단감 시배지 논란을 종식하고 대한민국 대표 단감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진영단감은 1927년 시작된 집단재배의 오랜 역사가 말해주듯이 최적의 지리적 여건과 환경에서 자라 과실의 당도가 높고 미네랄 성분을 많은 웰빙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진영읍 신용리 단감 시배지의 수령 100년 가까운 시배목 역시 왕성한 생산력으로 여전히 고품질의 단감을 선보이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탄저병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진영단감 판매와 홍보에 집중할 것이며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도내 콘텐츠 페스티벌 개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김해 장유 율하 카페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G-Novation이라는 용어는 김해Gimhae를 콘텐츠로 혁신Innovation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사진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김해 장유 율하 카페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G-Novation이라는 용어는 '김해(Gimhae)를 콘텐츠로 혁신(Innovation)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사진=김해시]
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김해 장유 율하 카페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G-Novation이라는 용어는 '김해(Gimhae)를 콘텐츠로 혁신(Innovation)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올해 청년게임아카데미, 청년 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콘텐츠 테스트베드 존(zone) 운영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청년친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텐츠 페스티벌은 도내 최초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콘텐츠기업은 플랫폼 분야 6개사 등 총 10개사로 행사 진행 기간 이틀 동안 방문객들에게 각종 콘텐츠와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흥원에서도 ‘오큘러스 Meta Quest2’를 활용한 VR 체험과, ‘G-Meta Town’의 메타버스 공간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 운영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인 코미디언 겸 영화감독 박성광의 ‘도전, 그 자체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도 진행된다.  콘텐츠 분야 전문가 3인과 함께 ‘김해의 콘텐츠 산업의 방향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한편 진흥원 업무 관계자는 “금번 행사는 콘텐츠 도시 김해를 만들고자 하는 김해시의 미래 비전과도 연관된 행사로 콘텐츠 산업 발전의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에는 ‘G-Novation 콘텐츠 테스트베드 어워즈’ 행사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