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와인의 만남… 영동으로 떠나는 특별한 가을 여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동=이종구 기자
입력 2023-10-11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54회 영동난계국악축제·제12회 대한민국와인축제 '팡파르'

사진은 지난해 열린 난계국악축제 왕가의 산책 모습 사진영동군
사진은 지난해 열린 난계국악축제 왕가의 산책 모습. [사진=영동군]


대한민국 명품축제인 ‘제54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12회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12일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및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인 국악과 서양의 대표 술인 ‘와인’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감성이 녹아있는 이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퍼포먼스가 더해져 시대간, 세대간 구분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이름나 있다.
 
축제 첫날인 12일에는 축제성공기원 타북식을 시작으로 △숭모제 △종묘제례악 △난계국악단연주회 △개막식 및 축하공연(인순이 등) △국악불꽃놀이 등이 열린다.
 
13일에는 △전국풍물경연대회 △고전머리 헤어아트쇼 △와인축제 충북MBC공개방송(김종서, 이상은, 디핵 등) 등이 이어진다. 14일에는 △도전 국악골든벨 △어린이뮤지컬‘엄마까투리’△야외 영화관 △인기가수 효린, 임한별 우디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15일에는 △영동군풍물경연대회 △단체줄넘기대회 △폐막식 및 초청공연(송소희, 로이킴 등) △군민어울림한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악기 제작 및 연주체험, 미니어처 국악기 제작체험 등이 상시 진행되며 ‘왕가의 산책’ 퍼포먼스가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중요무형문화재(김대균) 줄타기공연 △초가 저잣거리체험 △난계박연 영화 상영 △국악판토마임 등 국악과 풍류를 더한 콘텐츠로 감동을 더한다.

 
관광객들이 지난해 열린 와인축제에서 와인시음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동군
관광객들이 지난해 열린 와인축제에서 와인시음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동군]
 
국악주제전시관 및 국악기념품 매칭 판매존, 어린이놀이터존, 대형 국악기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가 확충된다.
 
와인 축제장에서는 3000원의 와인잔만 구입하면 34개소 와이너리 농가의 개성만점의 명품 와인을 얼마든지 맛볼 수 있으며 △뱅쇼만들기 △마리아주 만들기 △와인에코백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된다.
 
11개 읍면 새마을회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로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두 축제를 각각 다른 장소에서 운영해 방문객을 맞이한다. 난계국악축제는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일원, 와인축제는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에 재단은 난계축제↔와인축제장을 오가는 축제장순환버스를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된다. 방문객들은 두 축제장을 오가며 각각의 매력을 맛 볼 수 있다.
 
또 △영동역 △중앙시장 △하나로마트 △보건소 △축제장을 순환하는 시내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25인승 4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한다.
 
영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그윽한 와인 향기 속에 전통국악과 퓨전국악이 한데 어우러지며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며 “가을이 짙어지는 시기,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에서 국악과 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