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가을 축제 속으로' 10월 풍성한 행사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최주호 기자
입력 2023-10-06 0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날리기 행사, 스틸아트페스티벌, 호미반도 둘레길 걷기 축제 등

  • 가을을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 다양한 체험과 아름다운 볼거리 가득

2023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 포스터 사진포항시
2023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 포스터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10월을 맞아 풍성한 볼거리가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선보이며 청명한 가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오는 9일 한글날 연일 신부조장터 공원에서 ‘제19회 포항사랑 연날리기 한마당’이 개최된다. 가을 하늘을 향해 다양한 연을 날리고, 전통 놀이 5종 경기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포스터 사진포항문화재단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포스터 [사진=포항문화재단]
7일부터 21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포항 대표 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Steel Wave, 포항의 꿈’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포항을 대표하는 ‘철’과 동해 영일만의 크고 힘찬 ‘파도’가 어우러져 세계로 퍼져나가는 다양한 스틸아트 전시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연오랑세오녀 부부의 설화가 얽힌 일월 사상에서 비롯된 문화예술축제 ‘일월문화제’가 열린다.
 
포항문화예술회관, 해도도시숲,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등 포항시 곳곳에서 연오랑세오녀 부부선발대회, 일월신제봉행, 주제 공연을 비롯해 포항의 민속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1일 오전 청림운동장 일원에서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가 개최된다. 천혜의 해안선을 가진 포항 호미반도의 낭만적인 물길을 따라 아름다운 동해안의 절경을 거닐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가을엔 호미곶 어떰’ 포스터 사진포항시
‘가을엔 호미곶 어떰?’ 포스터 [사진=포항시]
21일과 28일에는 호미곶 광장에서 호미곶 생태 녹색 관광 프로그램 ‘가을엔 호미곶 어떰’이 열린다.
 
청보리·돌문어·해녀 문화 등 다양한 생태관광자원을 주제로 여러 체험 부스와 플리마켓이 운영되며,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호미곶 그린웨이 테마파크’, 해양 생태의 소중함을 알려줄 ‘호미곶 바다탐험대’ 등 다양한 생태 관광 콘텐츠들을 운영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가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아름다운 해양 절경과 가을 바다 등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포항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