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100선 공모전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9-11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원의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수업 실천 사례, 학생의 성장 경험 에세이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공감대 확산을 위해 ‘경기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100선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전은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9월 11일부터 10월 19일까지 운영한다.

공모 주제는 디지털 창의역량교육을 위한 교사의 수업 실천 사례와 학생의 성장 경험 에세이다.

교사는 △교과 간 인공지능 융합교육 수업 실천 △교과 내 디지털 소양 교육 수업 실천 경험을 담은 수업지도안을 응모한다.

학생은 이런 수업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자신의 관심 분야와 융합했던 성취 경험 △진로 탐색 등 성장 경험 에세이를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교원은 학교를 통해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응모 사례 중 100선 내외를 선정해 사례집으로 제작하고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성과 공유 컨퍼런스에서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하미진 미래교육담당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교사의 인공지능 융합교육 실천이 학생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주도하는 미래를 꿈꾸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