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내달 독일 모터쇼 참가···조주완표 전장사업 전략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3-08-14 16:45
도구모음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내달 독일 모터쇼에서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사업 미래 전략을 공개한다.

14일 LG전자 글로벌 뉴스룸에 따르면 조 대표는 내달 4일(현지 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3'에서 '도로 위에서의 라이프스굿(Taking Life's Good on the Road)'을 주제로 모빌리티 미래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IAA 모빌리티는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로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 등이 모여 최신 혁신 기술을 내놓는다.

LG전자 전장사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VS사업본부) △전기차 파워트레인(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시스템(ZKW) 등 3개 사업을 중심으로 10년간 연평균 30% 수준의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조 사장은 지난달 비전 선포식에서 "급변하는 자동차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B2C(기업 대 소비자) 사업에서 확보한 고객 경험과 인사이트를 적극 활용해 매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탑티어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장사업 포부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말 전장사업 수주잔고가 10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해당 부문 매출을 2030년까지 20조원 규모로 키어 글로벌 상위 10위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LG전자는 이번에 스폰서 자격으로 IAA 모빌리티에 참가하며 처음으로 국제 모터쇼에서 프레스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LG전자는 더 많은 고객과 전장사업 비전을 공유하고자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행사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 미래비전 및 사업전략 발표를 하고 있다 20230712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7월 12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 미래비전 및 사업전략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