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협회, 한국방송대상 수상작 27편·수상자 21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8-03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월 4일 방송 통해 대상 발표

한국방송대상 수상작 스틸컷 자료한국방송협회
한국방송대상 수상작 스틸컷 [자료=한국방송협회]
한국방송협회가 한국방송대상 수상작과 수상자를 3일 발표했다. 앞서 협회는 지상파방송을 대표하는 224편과 55명의 방송인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쳤다. 이를 통해 작품상 25개 부문 27편, 개인상 21개 부문 21명을 수상작과 수상자로 선정했다.

작품상은 △뉴스보도상 KBS '엘 성착취 범죄 추적보도' △드라마TV상 SBS '낭만닥터 김사부3' △시사보도R상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10․29 참사, 기억과 기록' △다큐멘터리TV상 MBC경남 '어른 김장하' △예능버라이어티TV상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27편이다.

개인상은 △공로상 EBS 김봉렬 △보도기자상 MBC 이기주 △프로듀서상 MBC경남 김현지 △진행자상 KBS 이소정 등 21명이다. 이세영, 기안84, 아이브도 각각 최우수 연기자·최우수 예능인·최우수 가수에 선정됐다.

한국방송대상은 지상파방송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대한민국 방송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작을 독려하기 위해 1973년 시행된 시상식이다. 매년 수백 편의 작품과 수십 명의 방송인이 경쟁하며 24명의 권위 있는 외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과 수상자를 결정한다.

제50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4일 KBS TV 공개홀에서 개최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KBS 1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대상은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