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대표 특산물 '홍고추' 수매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기자
입력 2023-08-02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27일까지 740농가 대상 1450톤 매입 예정

심민 임실군수오른쪽 두 번째가 본격적인 수매에 돌입한 홍고추 수해현장을 찾아 농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임실군
심민 임실군수(오른쪽 두 번째)가 본격적인 수매에 돌입한 홍고추 수해현장을 찾아 농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의 대표적인 농산인 임실홍실 고추의 수매가 본격화됐다.   

2일 군에 따르면 출자기관인 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주)가 농가들이 직접 생산한 ‘임실홍실 고추’ 수매를 시작했다. 

740 농가를 대상으로 다음 달 27일까지 2개월 동안 약 1450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홍고추 수매는 재배지에서 꼭지를 제거해 수확한 고추를 공장에서 직접 수매하고 있다.

수확 후 세척, 건조, 포장, 출하 등의 공정을 공장에서 진행해 일손 부족,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군은 수매 완료 후 개별 농가의 수매량에 대해 수매 촉진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당 200원의 장려금을 지급한다.

임실홍실고추는 농산물이 자랄 수 있는 최고의 자연환경과 까다로운 가공 공정이 어우러져 최우수 품질의 고추 생산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해발 250~300m의 중산간 지대인 임실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일조시간이 188시간인 탓에 영양소가 풍부하고 당도가 높으며, 과피가 두꺼워 질 좋은 고춧가루가 많이 쓰인다.

또한 고추의 아스타(빛깔·색도)가 높아 김치를 담으면 선홍빛의 맛깔스러운 색상을 띄며, 적당한 캡사이신 함량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매운맛을 가지고 있다.

최우수 품질의 임실 고추는 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에서 최고급 고춧가루로 재탄생된다.

한편, 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의 2023년 고춧가루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직영 판매장 또는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조정
사진임실군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은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및 선별진료소 PCR 검사 건수 감소 등에 따라 오는 5일부터 보건의료원 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단축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평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소독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운영하고,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단축된다.

보건소 PCR 우선순위 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감염취약시설 선제 검사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병원 입원 전 환자‧보호자 등이다.
 
찾아가는 무료 치과 이동진료 실시
사진임실군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이달 4일 지사면을 시작으로 두 달간 치과진료기관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의료취약지역 군민들의 치아 건강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무료 치과 이동진료를 운영한다.

2일 군에 따르면 찾아가는 치과 이동진료는 공중보건의 1명, 치과위생사 1명이 팀을 이뤄 각 11개 면의 보건지소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다.

치과 진료 장비를 갖춘 이동 차량을 이용해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의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1 맞춤형 현장 상담을 실시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틀니 관리 방법 등 구강 보건교육도 병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