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美 스포티파이·日 오리콘 이틀 연속 정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07-17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빅히트 뮤직
사진=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으로 독보적인 성적을 거뒀다. 

지난 16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5일 자)에 따르면, 지난 14일 공개된 '세븐'은 일간 1348만 559회 스트리밍되며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이틀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정국은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7월 15일 자)에서도 '세븐'의 '클린 버전(Clean Ver)'으로 이틀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의 '익스플리시트(Explicit Ver)'은 3위에 랭크됐다. 

'세븐'은 발표되자마자 국내외 음악차트 정상을 휩쓸며 대기록을 작성했다. 정국은 한국 솔로 가수로는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했고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TOP 100(15일 0시 기준)에서도 1위에 오르며 남성 솔로 가수로는 '최단 시간' 1위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한편 정국은 '세븐' 공개 이후 미국 ABC '2023 썸머 콘서트 시리즈(Summer Concert Series)'의 첫 주자로 무대에 오르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