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치아를 아시나요?"...부산광역 보치아대회 '성료'...화합의 장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7-03 2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의대-한국뇌성마비복지회 "뇌성마비 중증장애인 스포츠 보치아, 널리 전해지길"

부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지난 1일 열린 제1회 부산광역 보치아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사진=부산뇌병변복지관]
부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지난 1일 열린 제1회 부산광역 보치아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사진=부산뇌병변복지관]

뇌성마비 중증장애인들의 스포츠인 '제1회 부산광역 보치아대회'가 지난 1일 부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화합과 교류의 장을 펼치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동의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동의대학교 지역콜라보센터, 한국뇌성마비복지회 부산울산경남지회와 부산뇌병변복지관이 함께하고 주식회사 조은아이앤디, 두성토건이 후원한 이번대회에는 선수, 보호자, 임원 및 운영요원 등 약 150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대회에 앞서, 개회식에는 전재수 국회의원, 주최, 주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민아 시인의 축사와 선수들의 정정당당한 경기를 위한 선서문 낭독, 축하공연, 시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 4개조로 나뉘어 출전한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보치아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으며, 선의의 경쟁을 통한 아름다운 스포츠 정신을 나누기도 했다.

뇌성마비 장애인 전문 스포츠인 보치아에 대한 홍보와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서 클럽부 우승은 김찬도, 박현만 선수가, 홈통부 우승은 김기훈, 일반부우승은 김호영, 서정순, 어울림부 우승은 전동혁, 이승주가 차지했다.

김영종 한국뇌성마비복지회 부산울산경남지회 회장은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보치아라는 뇌성마비인 스포츠 종목이 비장애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보치아대회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치아 경기는 뇌성마비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경기로서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이다. 뇌성마비 1등급과 2등급 선수와 뇌성마비장애를 갖지 않은 운동성장애를 가진 선수만이 참가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