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국내 최대 풋살 대회 '2023 FK CUP' 6월 30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안)허희만 기자
입력 2023-06-22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 태안종합실내체육관 등지에서 개최

  • 최상위 풋살리그인 FK리그 팀 포함 전국 48개팀 선수 1500여 명 참가

지난해 FK CUP 경기 모습(2022년 8월 경북 영덕군)[사진=태안군]


국내 풋살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국 최대 규모의 풋살 대회가 이달 말 태안군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군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 10일간 태안종합실내체육관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2023 FK CUP 풋살 대회’가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풋살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태안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상위 풋살리그인 FK리그 소속팀들과 생활체육팀들이 함께 참여해 대결을 펼치는 한국풋살연맹의 유일한 컵대회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2010년부터 개최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전국에서 모인 48개 팀 1500여 명의 선수들이 국내 최고 수준의 기량을 선보이며, SKY스포츠(케이블 방송) 및 유튜브를 통해 중계돼 전국적인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입장료는 무료로,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본대회 시작 전 6월 30일에는 FK리그 올스타전이 개최돼 FK리그의 올스타 선수들이 태안팀과 연맹팀으로 나눠 화합의 축제를 연다.

또한, 관내 초·중·고 꿈나무들을 위한 풋살 클리닉과 초대 가수 및 치어리더 공연, 캐논슛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대회가 치러지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는 FK리그 소속 14팀과 생활체육 동호인 18팀, 여성부 16팀 등 총 48개 팀 선수들이 경기를 벌이며, 마지막 날 진행되는 여성부 결승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태안군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종 시설 정비 및 홍보에 나서는 한편, 본격적인 휴가철 직전에 열리는 대회라는 점을 활용해 군이 자랑하는 관광자원 및 지역 특산물을 적극 알리는 등 새로운 지역발전의 계기로 삼겠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생활 스포츠 풋살의 새로운 메카 태안을 널리 알리고 휴가철 전 관광 태안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