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방산본부 김해공장 확장이전..."방산사업 탄력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6-19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해공장, 최신 첨단설비 확중..."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확대할 것"

경남 김해 테크노밸리에 구축된 웰크론 방산본부 김해 신공장 전경 [사진=웰크론]


웰크론이 자사 방산사업을 담당하는 웰크론 방산본부 김해공장의 확장 이전과 첨단설비 확충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웰크론은 지난 16일 웰크론 김해 신공장에서 이영규 웰크론그룹 회장을 비롯해 신정재 웰크론 사장, 이재호 방산본부 상무, 김천수 제조기술센터 상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 이전식을 진행했다.

웰크론은 현재 주력 제품인 기능성 침구 외에 방산본부를 통해 방탄판과 방탄·방검복, 방탄가방, 방폭텐트 등 다양한 방산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이달에는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약 50억원 규모의 레벨4 방탄판 공급 사업을 수주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확장 이전으로 경남 김해시 진례면 테크노밸리에 새롭게 구축된 김해 신공장은 총면적 약 9900㎡ 규모로, 초대형 프레스와 오토 클레이브 설비 등을 갖췄다. 특히 기존 임대 계약 방식 대신 부지와 건물을 직접 매입함으로써 장기적인 운영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웰크론은 한국 방위산업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신공장을 적극 활용해 군용 선박·함정, 지뢰방호차량, 장갑차 등에 적용되는 부가장갑 방탄판 개발에 기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웰크론 방산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장 이전은 해외 분쟁지역 증가에 따라 높아진 ‘K-방산’의 위상과 그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국방사업 수주뿐 아니라 수출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