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토마토 농가와 간담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6-16 12:00
도구모음
  • 재배농가 경영 안정에 노력 약속

사진=장수군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는 16일 토마토 재배농가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토마토 농업의 발전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군수는 장수토마토영농조합법인(회장 한동근)과 함께 토마토 재배농가의 운영 현황을 듣고, 토론 등을 통해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토마토 재배에 유리한 준고랭지 기후 여건을 활용해 지역 내 토마토 재배면적을 확대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 대표 특화품목인 토마토가 안정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재배농가의 경영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 챌린지 동참

사진=장수군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가 농작업 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고 농촌을 안전한 일터로 만들기 위한 ‘농업인 안전 365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은 농업인 안전보험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계기로 농작업 사고 발생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한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농촌진흥청을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캠페인은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가 안전한 농촌일터 만들기 실천 다짐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나간다. 

최훈식 군수는 “농업 작업 현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강조하며, ‘농업인 안전 365, 사고 없는 안전한 농촌’ 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농업인 안전 캠페인 참여를 알렸다.

정덕교 장수경찰서장의 지목으로 릴레이 캠페인이 동참한 최훈식 장수군수는 다음 참여자로 전춘성 진안군수와 정영선 농협중앙회 장수군지부장을 추천했다.

한편, 군은 농업인의 건강하고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과 농작업 안전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근골격계 질환 예방 △폭염대비 농업인 온열 질환 예방 △농기계 사고 원인 및 예방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 가족센터(센터장 오인철)가 장계면 논개골 행복나눔터에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을 개소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개소식에는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나눔터 마련을 축하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보호자들이 모여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를 함께 돌보며 가족 기능을 강화하는 공간으로, 현재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번째 공동육아나눔터는 지난해 여성가족부·신한금융협력 공동육아나눔터 지원사업인 ‘신한꿈도담터’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8300만원을 지원받아 조성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