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장관, 美국방정책차관 접견…"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6-14 15:39
도구모음
  • 대북정책 공조·확장억제 강화 방안 논의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14일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콜린 칼 미국 국방부 정책차관을 접견하고 한반도 및 역내 안보와 주요 동맹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국방부]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14일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콜린 칼 미국 국방부 정책차관을 접견하고, 한반도 및 역내 안보와 주요 동맹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2021년 4월 취임한 칼 정책차관은 다음 달 이임 후 스탠포드 대학으로 복직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칼 정책차관이 재임 기간 2022년 한·미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에 참여하는 등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에 기여한 점에 대해 사의를 표했다.
 
이 장관은 한·미 정상 간 ‘워싱턴선언’의 의미를 평가하면서 양국 국방당국 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다양한 도상훈련(TTX) 시행과 미 전략자산 전개 확대와 같은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를 위한 다양하고 실효적인 방안을 강조했다.
 
칼 정책차관은 이 장관의 의견에 공감하며 북한의 셈법을 변화시키기 위한 동맹의 노력을 강조했다. 또 미 확장억제 강화를 위한 한·미 간 공조와 소통의 중요성을 환기했다. 특히 최근 한·일관계 개선에 따른 한·미·일 안보협력의 진전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이 장관은 칼 정책차관이 이임 후 학계로 복귀해서도 한·미동맹 및 우리의 국방정책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당부하면서 장관 명의의 감사장을 수여했다. 칼 정책차관은 15일 경기도 포천 소재 승진훈련장에서 실시 예정인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을 참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