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주립대학 경영 석사학위' 국내에서 온라인 취득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6-09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더펜


국제 경영 분야에서 전세계 최상위권으로 평가받는 미국 썬더버드(Thunderbird) 경영대학원의 정규 석사학위를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더펜과 펜벤처스를 통해 개설된 MLM(Master’s of Leadership and Management) 과정은 세계 국제통상·무역 부문 QS 랭킹 1위 썬더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 전문 과정이다.

썬더버드 경영대학원은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8년 연속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선정한 애리조나주립대학(Arizona State University, ASU)에 소속돼 있으며, 해당 MLM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미국 피닉스에 소재한 ASU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강의 및 워크샵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더펜과 펜벤처스는 기업 임직원, CEO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과 투자, 기업가 정신, ESG 교육 등을 다루는 교육 및 액셀러레이팅 기관이며, 썬더버드 글로벌 경영대학원의 온라인 MLM 석사과정을 국내 도입함으로써 한국의 기업가 정신과 기업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 

해당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 해외석사 학위를 최단 기간 내에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15개월 동안 30학점의 강좌를 수강하면 오프라인 유학 과정과 동일한 온라인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국내외 타 대학의 MBA 과정은 적어도 18개월 이상이 소요되지만, 썬더버드 MLM 과정은 경력단절과 업무 방해 걱정 없이 1년 3개월 이내 정규 석사 학위 취득으로 커리어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

관계자는 “해당 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은 오프라인으로 취득한 애리조나주립대학의 석사 학위와 동일한 학위를 수여 받는다. 오프라인, 온라인 수업의 교수진도 동일하다”며 “프로그램 특성상 시공간의 제약 없이 원할 때 해외 대학원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을 받으며 동문 네트워킹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프로그램에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므로 언어의 장벽이나 이해의 어려움 없이 비교적 수월하게 한국에서 해외 유학과 동일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전세계 QS 랭킹 국제통상·무역 부문 1위의 경영대학원 석사 과정이지만, 영어 공인성적이 없어도 입학할 수 있어 진입 장벽도 낮다.

1개월마다 2회씩 전문가 초빙 특강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워크샵과 네트워킹 세션은 물론, 글로벌 필드 세미나로 현지 특강, 해외 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6월 20일에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며, 6월 28일까지 2023년 8월 개강 학기 지원 및 서류 접수 기간이다. 합격자발표는 7월 10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