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심지에서 한국 관광 매력 뽐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6-08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영 수교 140주년 기념 K-관광 로드쇼 개최

[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2023년 한-영 수교 140주년을 맞아 8일부터 10일까지 ​영국 최대 공예·디자인 박물관인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Victoria and Albert Museum)과 아우터넷 런던에서 'K-관광 국제 로드쇼'를 개최한다. 

8일 오후 7시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서 현지 여행사, 언론 관계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설명회를 열고 K-컬처 특화 우수 방한 관광 상품 10선을 소개한다.

지난 5월 ‘K-컬처 특화 관광 상품 공모전’을 통해 우수상품 10선을 선정한 문체부는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투어 △강원도 K-할머니와 함께하는 맛있는 DMZ 투어 등 기존 인기 상품 7종 △야경과 함께하는 한강 둔치 치맥 피크닉 △강남에서 즐기는 K-팝스타 메이크업 투어 등 새롭게 발굴한 관광 상품 3종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6월 10일 오전 10시 아우터넷 런던(Outernet London, 이하 아우터넷)에서는 영국 시민들이 참여하는 ‘K-관광로드쇼’가 시작된다.

런던 중심부에 있는 아우터넷은 연간 400만명이 방문하는 런던의 관광명소이자 복합문화공간이다.

고해상도 LED 화면에서 한국의 청년 예술가들이 만든 K-관광 주제 미디어아트와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등을 상영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미디어아트 작품 중 하나인 이이남 작가의 ‘청록의 빛: 청와대를 품은 신(新) 도시산수도’는 청와대 개방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작품으로, K-관광 랜드마크로 새롭게 부상한 청와대와 인근 관광지를 한국의 전통 산수화 기법에 디지털 아트를 결합한 한 폭의 그림에 담았다.

야외 부스에서는 ‘테이스트 코리아(Taste Korea)’를 주제로 한 ‘K-분식 포차’를 운영하고 영국 BTS 팬클럽이 플래시몹 공연도 선보인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최근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서 개최한 ‘한류! 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회*에 1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영국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며 “뜨거워진 한국의 인기를 관광수요로 전환하는 적극적인 세일즈를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2019년 한국을 방한한 영국관광객은 약 14만명으로 집계됐다. 유럽 전체에서는 러시아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최근 K-팝 등 한류의 영향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한국문화, 관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영국 로드쇼 행사를 통해 수교 140주년을 맞은 양국 간의 문화관광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환 부사장은 “특히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청와대 관광코스 등 새로운 한국관광 자원을 영국과 유럽시장에 집중 홍보하고, 아울러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 기여하는 계기로 삼는 등 유럽지역 대상 방한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