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군 국경 마을 잇따른 포격에 부상자 4명 발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성은 기자
입력 2023-05-29 1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러시아 군, 키이우 공습 자폭 드론 공세

러시아가 자국 접경 지역 마을에 우크라이나군의 포격이 잇따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29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남부 벨고로드주(州) 바체슬라프 글라드코프 주지사 대행은 이날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접한 벨고로드의 셰비키노 마을에 우크라이나군이 동시다발적인 포격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글라드코프 주지사 대행은 "마을 내 산업 시설 2곳이 폭격을 당했고 시설 직원 4명이 부상했으며 거주 지역 여러 곳에서 전기가 끊겼다"고 말했다. 전날에도 남성 1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당했다고 벨고로드주 관계자가 밝힌 바 있다.

이와 더불어 러시아는 이날까지 연이틀 새벽 시간대에 우크라이나 키이우 등지를 연이어 공습했다. 이날 오전 3시께 러시아군의 드론(무인기)와 순항미사일이 키이우 상공으로 날아왔고 새벽부터 키이우 시내에서는 공습 경보가 울렸다.

우크라이나 군 당국은 이날 러시아에서 미사일 40기와 드론 35대가량이 발사됐으며 이 가운데 미사일 37기와 드론 29대가 격추됐다고 전했다.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군 당국은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서부 흐멜니츠키시(市)에서도 군사시설에 포격 피해가 있었다. 이 포격으로 비행기 5대가 손상됐고 화재가 난 연료창고에서는 진화 작업이 벌어지기도 했다고 시 당국은 전했다.

키이우에서는 도시 건립기념일이자 공휴일이었던 전날 이른 새벽에 개전 후 가장 큰 규모의 드론 공습이 발생했다.

우크라이나군은 전날 러시아에서 발사된 드론 59대 중 58대를 격추했지만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러시아가 국경 지역인 벨고로드에 침임했다가 반격을 받고 파손됐다고 주장하는 우크라이나군 차량 [사진=AP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