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소식] 주광덕 남양주시장,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3-05-22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안면 시우리 논에서 이앙기 타고 모내기…농민 애로사항 경청'

주광덕 남양주시장(오른쪽)이 22일 조안면 시우리 논에서 이앙기에 타고 모내기를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은 22일 조안면 시우리 논에서 직접 이앙기에 타고 모내기를 시연한 뒤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주 시장은 "모내기 행사를 통해 올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한다"라며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것이 진정한 풍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남양주시가 풍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시장이 이날 심은 품종은 참드림(경기 5호)로, 남양주 지역에서 많이 재배한다. 단백질 함량이 낮고, 밥이 찰기가 있어 밥맛이 우수하다.

시는 모내기기 철을 맞아 농가에 승용 및 보행 이앙기 각 9대씩을 저렴하게 임대하는 것을 비롯해 기술 지도, 벼 우수 품종 공급, 못자리용 상토 및 왕우렁이 지원 등에 나서고 있다.
 
남양주시, 청소년의 달 기념 '우리가 만드는 세상 유스(Youth)피아' 개최

우리가 만드는 세상 유스(Youth)피아[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우리가 만드는 세상 유스(Youth)피아'란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직접 보고,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래퍼 가오가이 등의 축하 공연을 비롯해 청소년 자치 기구와 학교 동아리의 체험·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또 자원봉사, 바른의지, 사회참여, 문화예술 등 7개 분야별 우수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를 표창한다.

특히 앞서 열린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 대회 예선을 통과한 청소년 보컬·밴드·댄스 등 27개팀이 본선 경쟁을 펼친다.

최우수팀에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남양주시, "일하는 청년,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하세요"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일하는 청년의 자산 형성과 자립을 지원하고자 '청년 내일 저축계좌'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일하는 청년이다.

가입자가 3년 동안 월 10만원 이상 저축하면 매월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은 월 30만원이 지원된다.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가구는 만 15~39세 이하 청년으로, 월 10만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해야 한다.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 가구는 만 19~34세 청년으로 월 50만원 초과, 220만원 이하의 소득이어야 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26일까지이며,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복지상담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