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시민들이 전기차 이용하는데 불편함 없도록 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22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산시-현대엔지니어링, 공공시설 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 MOU 체결

  • 외국인 주민과 시민 등 어울려 소통하는 '다하나 한마음 축제' 개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현대엔지니어링과 공공시설 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환경부가 실시한 ‘2023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공모사업’에 오산시와 현대엔지니어링이 공동으로 선정된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오산시는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위한 부지를 유상으로 제공하고 현대엔지니어링(주)에서는 전기차 충전시설의 설치 및 운영관리를 담당한다.

시에 따르면 공모사업을 통해 시비 부담 없이 사업비 20억원(국비 5억원, 민간투자 15억원)를 확보함으로써 총 24개소의 공공시설 공영주차장에 급속충전기 59기를 포함한 충전시설 71기가 설치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설치뿐만 아니라 양질의 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앞으로 공유재산 사용 허가에 필요한 행정 절차 및 충전시설의 설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내로 공영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기차 이용자의 원활한 충전기 이용을 위해 충전 시 공영주차장 2시간 주차요금 면제 등 편의도 제공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선도하기 위해 수요가 높은 급속충전기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했으며 시민들이 전기차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자 한다. 또한 친환경차량의 지속적인 보급 지원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다하나 한마음 축제' 성료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시청 광장에서 다문화 가족을 비롯해 외국인 주민과 시민 등 모든 가족들이 어울려 소통하는 ‘다하나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2011년 시작으로 11회를 맞은 이번 축제의 주제는 ‘우리가(家), 꽃 피는 지금’이었다.

꽃 한다발의 조화로움을 떠올리며 우리 가족들과 글로벌 시대 가족의 하나가 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보다 더 다채로워진 가족 참여 체험형 부스들이 운영되었으며 이를 체험하기 위해 늘어선 시민 행렬이 광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된 전통의상 가족 패션쇼와 가족사진 포토존 외에도 우리 가족 향수 만들기, 비즈 와이어 키링 만들기 등의 홍보부스는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광장 한 편에 마련된 진행된 전시 및 공연들은 재미와 볼거리를 더하고 축제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다하나 한마음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축제의 주제 ‘우리가(家), 꽃 피는 지금’을 되새기며 이 자리를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한마음이 되는,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의 개회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