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기업, 한국기초소재와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독점판매'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05-22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진기업이 한국기초소재와 협약을 맺고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기술개발 및 독점판매에 나선다.

유진기업은 한국기초소재와 공동으로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관련 사업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저감 친환경 건축소재로 주목받는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의 제품 개발부터 생산∙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에 걸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는 유진기업이 한국기초소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독점개발한 제품으로 콘크리트 양생 시 기존 시멘트에 비해 안정적으로 기포를 생성하기 때문에 높은 단열 성능과 층간소음에 탁월한 기능을 갖는다. 또한 조기강도 발현으로 공사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작업성이 용이해 건축 및 토목공사의 다양한 공정에 적용할 수 있다.

유진기업은 한국기초소재와 공동으로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기술개발을 진행하면서 레미콘을 중심으로 한 건자재 네트워크와 건자재 유통 역량을 살려 제품 판로 확대에 나선다. 생산∙납품을 맡은 한국기초소재는 쌍용C&E의 계열사로 친환경 건설재료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기술 개발에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다. 

최재호 유진기업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게 됐다”며 “유진기업의 건자재 유통 노하우와 한국기초소재의 기술력을 통해 관련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홍은 한국기초소재 대표는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는 기존 시멘트 대비 천연자원 및 에너지 절약, 수화발열량이 작아 환경보존 측면에서 유리한 제품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유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의 쓰임새를 널리 알려나갈 것이다”고 했다.
 

최재호 유진기업 사업총괄 부사장(오른쪽)과 박홍은 한국기초소재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유진기업]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