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복구부터 경제성장까지 이룬 K-개발 플랫폼, 우크라이나 재건과 국제무대 공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기자
입력 2023-05-21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가 전후복구부터 경제성장까지 이룬 K-개발플랫폼을 국제무대에 소개하고 공유한다.  

국토부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을 위한 고위급 면담과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리는 국제교통포럼(ITF) 교통장관회의에 참석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토부는 우크라이나 재건 지원을 위해 우크라이나 및 폴란드 인프라부 고위급과 각각 면담할 예정이다. 특히 우크라이나와는 업무협약(MOU) 등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폴란드 바르샤바 내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센터를 방문하고 한국·우크라이나·폴란드 민간분야가 공동 개최하는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콘퍼런스'에 참석해 한국의 재건경험과 지원방향 등을 소개한다. 

24일 개최되는 ITF 교통장관회의에서는 개회식, 라운드테이블 등 공식 행사에 참여해 전후 고속성장 및 지속가능한 경제를 가능하게 한 한국의 교통 정책 소개 및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교섭에 나선다. 

또한 ITF에 참석하는 Autocrypt, 현대자동차, 카카오모빌리티 등 국내 기업과 간담회를 통해 교통·모빌리티 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방안을 모색하고, 체코·영국·독일 교통부 장관, UNECE 사무국장 등과 만나 교통 및 인프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국제사회 지원에 힘입어 전후복구부터 경제성장까지 이룬 K-개발플랫폼을 연대와 협력의 정신으로 나누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