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외교장관, G7 계기로 회담 갖는다…3월 중순 이후 처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3-05-19 1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진 외교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한일 외교장관이 별도 회담을 갖는다. 일본 히로시마에서 개최되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이뤄진 회담이다. 

19일 외교부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의 G7 정상회의 참석을 수행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은 오는 20일 오후 히로시마 시내에서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과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박 장관과 하야시 외무상이 만나는 것은 지난 3월 중순 이후 처음이다.

박 장관은 당시 윤 대통령의 첫 방일 수행차 도쿄를 방문한 길에 하야시 외무상과 비공식 회동을 했다. 앞서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지난 7∼8일 답방 차 서울을 찾았을 때는 하야시 외무상이 수행하지 않아 외교장관 간 대면은 이뤄지지 못했다.

한일 외교장관은 기시다 총리 방한 당시 개최된 정상회담 후속 조치를 점검하고 21일 또다시 열리는 한일 정상회담에 앞서 양국 간 제반 분야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기시다 총리 방한 당시 정상 간 합의에 따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과정을 점검하는 한국 시찰단이 21∼26일 일본을 방문하는 만큼 시찰단의 순조로운 방일을 위한 추가 의견 교환을 할 가능성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