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제항공 12개 노선 운수권 배분…몽골 등 노선 대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5-19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토부

[표=국토부]

국토교통부는 지난 18일 열린 항공교통심의위원회에서 12개 노선의 운수권을 7개 국적 항공사에 배분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방공항에서는 청주(에어로K, 주3회)·무안(진에어, 주3회)·대구(티웨이 주3회)에 몽골 울란바토르 운수권을 신규 배분해 몽골노선을 대폭 확대했다.

부산-울란바토르 노선도 기존 운항사인 에어부산 이외 주 3회를 제주항공에 추가 배분했다.

기존 비수기에 제주항공에서 주3회 운항 중인 인천-울란바토르는 성수기 시 대한항공·아시아나·제주항공·티웨이에 각 주1회씩 운수권을 추가 배분했다.
 
그 밖에도 무안-상하이(진에어 주6회), 청주-마닐라(에어로K, 주540석) 등의 운수권 배분으로 지역 주민의 국제선 접근성을 개선했고, 한-러시아(에어로K, 주3회) 노선으로 국내 LCC의 노선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한편, 싱가포르 이원 5자유(대한항공 주3단위, 에어인천 주1단위), 한-필리핀(에어인천, 주100톤), 한-팔라우(에어인천, 주4회), 한-밀라노·로마·선택2개 지점(대한항공, 주3회) 등 화물 운수권도 배분했다. 

5자유는 자국에서 출발하거나 도착하는 비행 중에 상대국과 제3국 간의 여객과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권리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이번 운수권 배분으로, 최근 회복세인 국제선 운항에 한층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운수권을 배분한 노선을 조기에 취항하도록 항공사들을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