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전시관, 앞으론 청주오스코로 불러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5-18 0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충북 청주전시관 정식 명칭 '청주OSCO'로 확정

청주OSCO 투시도. [사진=충북도]

충청북도는 현재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건립 중인 충북 청주전시관 명칭을 청주OSCO(오스코)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영문 약자인 OSCO는 Osong Convention center(오송컨벤션센터)를 뜻하며, 앞에 청주를 붙여 청주시에 있는 컨벤션센터라는 의미를 더했다.
 
잠정 사용하던 오송컨펙스(confex)는 ‘컨펙스’라는 단어가 장소가 아닌 행사를 지칭하는 보통명사이고, 발음이 어렵고 대중적이지 못하다는 여론이 많아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주OSCO는 연면적 3만9725㎡ 건축면적 2만1716㎡로 지하1층·지상2층의 규모로 건축 중이다. 주요 시설로는 전시시설 1만31㎡(전시부스 528부스 설치 가능)와 대회의실 1개(2065석 규모), 중회의실 4개소와 소회의실 4개소가 있다.
 
또 지원시설로 VIP대기실 4개소, 근린시설 4개소가 있으며 전시관을 찾는 분들의 여가 선용을 위한 미술관이 설치된다.
 
2015년부터 추진된 청주OSCO 건립사업은 231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2023년 5월 현재 부지공사는 80%, 건축공사는 20%의 공정률을 보인다.
 
청주OSCO가 202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충북의 신성장동력산업인 바이오의약 및 화장품산업이 집중된 오송1·2산단의 우수한 생산 인프라와 MICE산업을 연계한 B2B, B2C 공간이 마련됨은 물론, 국내·외 행사 시 시설물 임대로 발생되는 매몰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것이다.
 
도 관계자는 “최근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전시관 건축에 필요한 주요 자재대가 급등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충북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오스코 회사는 횡재했네
    청주 대리점인줄
    작명센스 진짜
    오스코 ??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