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수 할머니 "尹대통령, 위안부 문제 해결 공약 지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3-05-10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용수 할머니

이용수 여성인권운동가 [사진=연합뉴스]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여성인권운동가가 윤석열 대통령에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공약을 지킬 것을 촉구했다. 

이 운동가는 10일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인근에서 열린 제1595차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수요시위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만나 위안부 문제 해결을 약속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됐지만 아무것도 한 게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나와만 약속한 게 아니라 공약으로 국민들과도 약속했다"며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고 믿고 있으니 빨리 이행해주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근 방한한 일본 기시다 후미오 총리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일본 과거사에 대해 개인적으로 '가슴 아프다'는 말로는 사죄를 대신할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위안부 문제를 '일본군 위안부 문제 국제사법재판소(ICJ)에 넘겨 법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 운동가는 ICJ 회부 추진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하다.

수요시위 참가자들과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도 성명을 냈다. 이들은 지난 7일 '한국과 일본 과거사 문제가 완전히 정리되지 않으면 미래 협력을 위해 한 발자국도 내디딜 수 없다는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윤 대통령 발언에 날을 세웠다. 이들은 "기시다 총리에게 면죄부를 줬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